티스토리 뷰

해외로 여행을 가서 느끼는 묘미 중 하나는 바로 우리나라와는 다른 외국의 문화입니다. 때로는 신기하고 때로는 정서적 충격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어떤 문화에 신선함을 느낄까요? 지금부터 의외로 외국인들이 신기해하는 한국 문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음식용 가위


우리나라 고깃집에서 삼겹살이나 냉면들을 자르기 위해서는 음식용 식가위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가위가 사무용품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어색해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처음에만 조금 당황할 뿐 금새 가위의 편리함에 적응한다고 합니다.

2. 식당 호출벨


한국인들은 식당을 방문하면 메뉴를 정한 뒤 테이블을 두리번거리며 호출벨을 먼저 찾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식당 호출벨은 매우 익숙한 문화인데요. 외국에서는 호출벨이 보기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한국에 놀러 온 외국인들은 이러한 식당 호출벨을 보고 편리함에 또 한번 놀란다고 합니다.

3. 숙취해소음료


우리나라에서는 숙취해소음료를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술 약속이 잦은 분들이라면 숙취해소음료부터 찾게 되는데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숙취해소음료가 매우 익숙한 문화입니다.

하지만 외국에는 숙취해소를 위한 음료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흔하디 흔한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음료는 외국인들이 신기할 수 밖에 없는 문화입니다.

4. 초고속 인터넷


우리나라로 여행 온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놀라는 것이 바로 인터넷 속도입니다. 무제한 인터넷을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어디를 가든 와이파이 네트워크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외국인들은 놀라운 속도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고 합니다.

워낙 느린 속도에 잘 터지지 않는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평생 처음 겪어보는 초고속 인터넷을 신기해 하는 것이죠.

5. 24시간영업


외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한국 문화 중 하나는 24시간 영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밤거리를 돌아 다녀도 늦은 시간에도 영업하는 식당, 노래방, 카페 등 다양한 상점이 존재합니다. 특히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많죠? 이렇게 늦은 시간에도 안전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환경을 너무나도 신기해하고 즐거워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늦은시간까지 영업하는 상점이 적은 외국 문화를 경험한 외국인들에게는 신세계 이겠죠?

외국인들이 극찬하는 한국 음식

1. 김밥


우리에게 간단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용도로 여겨지는 김밥이 외국인들에겐 제법 인기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아시아권이 아닌 문화에 있는 사람들은 쌀이 주식이 아니기때문에 더욱 신기해할 수 있는데요. 최근들어 김밥도 다양한 음식과 결합한 퓨전 김밥들이 개발되었고, 젓가락질이 익숙치 않은 외국인들에게 핑거푸드로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2. 불고기


불고기는 외국인들에게 코리안바비큐라고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보통의 바베큐와는 다르게 뼈를 발라내지 않아도 되고, 달콤한 양념이 배어둔 바베큐의 맛에 외국인들이 감탄한다고 합니다. tvN 윤식당에서도 불고기를 판매하여 좋은 결과를 보였었구요.

3. 삼겹살


외국에서는 많이 먹는 부위는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정말 많이 소비되는 돼지고기 부위 삼겹살도 인기 있는 한국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별다른 양념없이 바비큐를 해먹는 삼겹살은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소울 푸드로도 꼽히죠. 특히, 한국에서 처음 접한 외국인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는 한국 음식 중 하나입니다.


댓글